Home사이버홍보실대상News
 
청정원 주부봉사단, 자원봉사자교육 열어-대상(주) 2017-09-13


대상(주) 사회공헌팀은 9월 13일 대상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이해숙 외부 강사를 초빙, 청정원 주부봉사단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이해숙 강사는 경기교육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 강의는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자발적으로 기획,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청정원 주부봉사단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배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한명숙 단장은 대상 사랑나눔 바자회 먹거리 장터 운영으로 모금한 수익금을 토대로,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함께 모여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아낌없이 배려해 준 대상(주) 사회공헌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이번 교육 취지를 설명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난 5년 간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고, 청정원 주부봉사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대상(주)은 2013년 기업의 경험과 인프라를 지원하여 봉사활동을 원하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구성한 '청정원주부봉사단'을 발족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지역단위로 전국 19개팀에서 3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정기적으로 방문해 요리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상에서 진행하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에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5기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올 11월 한 달간 대상(주)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활동할 청정원주부봉사단 6기 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대상(주), ´2017 GWP 클럽 CEO-day´....
대상그룹 임직원 헌혈증, 소아암협회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