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이버홍보실대상News
 
대상(주)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대상(주) 2016-09-02

대상주식회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고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가 주관한 '2016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는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사로, 시상식에서는 기업과 농업 부문간 협력을 통해 상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했다.

9월 2일(금) 오후 2시 서울 양재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한 시상식에는 대상(주) 이상철 식품BU장(전무)이 참석하여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차관이 수여하는 우수기업상을 수상했으며, 대상(주) 이광승 PI본부장(전무)도 Agro-biz 대표위원장 자격으로 VIP로 초대 받아 함께 참석했다. 이번 우수상을 받은 기업에는 상금 오백만원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대상(주)는 컵국밥, 밥이라서 좋다, 밥물이 다르다, 밥쏙 만두 시리즈, 감츄, 블루베리잼 제품 등 우리 쌀을 비롯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산 원료 농산물 거래 시장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 기업과 농업계의 상생협력 사업모델이 자리잡고 미래 농업시장 활성화를 통해 당사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주)와 함께 신세계푸드, 아프리카TV, HDC신라면세점, NS홈쇼핑, 이랜드파크, 조이팜, 천안당, 한살림안성마춤식품, 현대백화점 10개사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학계, 언론계, 농업계 인사들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은 상생협력의 경제적 효과, 발전 가능성, 지역과 연계성 등 상생협력의 전반적 사항을 3차에 걸쳐 심사(서류심사·현장심사·발표심사)해 10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행사에는 이준원 농식품부차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대한상공회의소 박종갑 본부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지자체 단체장 및 상생협력 참여 농업계, 기업계 주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한편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열리는 기간 동안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 전시관, '상생협력관'을 운영하며, 상생협력관은 상생협력 성과와 전략 등을 소개하는 홍보관과 상생협력 우수기업 사례와 관련 제품을 전시하는 기업관으로 구성했다.



대상(주), 창립 60주년 기념 나눔행사 안내
대상(주), 청정숲 가족캠프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