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이버홍보실대상News
 
대상(주) 청정원,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진행-대상(주) 2016-04-19

대상㈜ 청정원은 19일 광화문 북측 광장에서 서울시 및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청정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 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정성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대상(주) 명형섭 대표이사, 임정배 전략기획본부장, 권용석 홍보실장을 비롯한 대상㈜ 청정원봉사단, 청정원 주부봉사단 일반 시민봉사자 그리고 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 총 350여 명이 참여하여, 봉사의 뜻을 함께했다.

봉사자들은 현장에서 대상㈜ 청정원과 대상FNF㈜ 종가집의 인기 반찬류과 김치 등 제품 9종을 담아 직접 선물세트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만들어 진 총 2억 5천만원 상당의 사랑의 반찬세트 2,000개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에서 대상(주) 명형섭 대표이사는 화창한 날에 이렇게 봉사자 분들과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서 기쁘게 생각한다. 올 해는 대상 창립 60주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더 깊이 담으려고 노력했다.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되는 청정원과 종가집 반찬들을 맛있게 드시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좋겠다. 행사에 도움주신 많은 관계자 분들과 봉사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청정원 주부봉사단, 임직원 봉사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하고 인사를 전했다.

뜻 깊은 활동에 동참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환기를 위해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음료 부스에서는 청정원 홍초와 커피 등 음료를 무료로 나눠 주고, 라이브 공연을 통해 나눔의 현장에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대상 사회공헌팀의 정영섭 팀장은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상대적으로 더 큰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과 정성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함께 전달되었으면 합니다.”하고 설명했다.

한편 대상은 푸드뱅크사업이 시작되던 지난 1998년부터 푸드뱅크를 꾸준히 후원해 왔으며, 매년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와 연말 식품 선물꾸러미 나누기 등 다양한 나눔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상(주) 상봉동 사업장, '청정원 맛있는 나눔 바....
대상(주)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