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회사소개계열사소개국내계열사


 
계열사 소개
 

 

“건강한 식문화로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

대상㈜은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1956년 설립된 이래 반세기동안 세계3대 발효전문기업 및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로서 매출액 약 1조 원, 3000명의 종업원, 국내외 25개의 자회사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로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62년 국내 최초로 발효법에 의한 글루타민산 생산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사실상 국내 바이오산업의 첫 장을 열었으며, 이후 MSG, L-페닐알라닌, L-글루타민 등 20여종의 각종 아미노산과 핵산 등의 제조기술을 개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발효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발효에서 시작된 사업을 식품으로 넓혀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종합조미료 감치미, 맛나와 3세대 조미료인 자연재료 조미료 맛선생 등의 조미료류, 마시는 홍초로 대표되는 식초,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냉동식품, 육가공식품 등을 생산하여 고객의 풍요롭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상㈜은 국내 최대의 전분 및 전분당 제조회사로서 옥수수를 가공해 과자류 및 각종 가공식품 원료로 사용되는 일반 전분과 청량음료 등에 널리 쓰이는 과당, 올리고당과 물엿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99년에는 국내 건강사업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대상클로렐라 등을 히트시켰으며 06년 종가집을 인수하여 대상FNF를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냉장사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97년 미원에서 대상으로 CI를 변경한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경영혁신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사업구조의 기반을 저비용 고수익 형태로 구축하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제품과 사업 참여를 통해 최고의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대상㈜은 인간과 고객, 사회를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실행하여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21세기형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